본문 바로가기

맥 이야기

[Mac Tip] 맥북의 애플 케어(A/S 기간) 만료 일자 알아보는 방법.


Thanksgiving Christmas Presents
Thanksgiving Christmas Presents by Michael Batfish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들어가기 전에)
애플은 '애플 케어'라는 제도로 A/S 지원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제품을 구입해 사용자 과실이 아닌 경우의 고장에 대해서 해당 기간 동안 리퍼 제품 즉, 새 것과 동일한 중고 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보통의 경우 이 기간은 1년이며, 1년 후에 애플 케어의 기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위의 플리커 사진의 맥북 프로 왼쪽에 보이는 애플 케어를 구입하면 3년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이 기간을 외우기는 참 애매합니다.
그래서 이 기간을 애플 서포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론)

맥북의 애플 케어 만료 기간 확인하기

1.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애플 홈페이지의 '서비스 및 수리' 페이지로 갑니다.

'서비스 및 수리' - 애플 코리아 웹사이트.
https://selfsolve.apple.com/GetWarranty.do 



2. 아래 이미지의 빨간 네오칸처럼 [하드웨어 일련 번호: ]가 필요합니다.
이제 이 일련 번호를 확인하러 갑니다.



3. 메뉴바에서 [애플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에 들어갑니다.



5. Mac OS X 의 버전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본 맥북의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다시 2번에서 접속했던 애플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일련 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 맥북 제품의 모델명과 일련 번호가 다시 한번 등장하고.
전화 기술 지원 기간과.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가 가능한지 여부. 그리고 가능하다면, 예상 만료일이 나옵니다.
이 부분이 애플 케어의 만료 기간과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애플 케어의 기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보증 연장]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마치며)
본 과정은 아래 링크의 애플 홈페이지에도 설명되어 있는 부분이며, 캡쳐 이미지로 더 상세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애플의 다른 제품들 역시 위와 같은 과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Apple 하드웨어 제품의 일련 번호를 찾는 방법 - 애플 홈페이지
http://support.apple.com/kb/HT1349?viewlocale=ko_KR



Mac OS X : 매킨토시 컴퓨터의 시리얼 번호 확인하기 - 애플 홈페이지
http://support.apple.com/kb/HT1529?viewlocale=ko_KR

 


포스팅 끝.

2011.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