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처음)
시계가 필요한 상황은 언제 어디서나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사람들 앞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발표를 해야할 때.
발표를 하기 전에 연습을 할 때.
연습을 하기 전에 커피 한 잔을 내릴 때.
커피를 마시기 전에 간식으로 계란을 익힐 때.
계란을 익히기 전에 발표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때.

...

이런 여러가지 상황에서 간단히 타이머를 맞추고자 할 때에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당장 앞에 있는 손목 시계를 이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 둘 모두 너무 작은 화면이지요.

온라인에 연결되어 있고, 대형 화면을 이용해 타이머를 맞추고 싶다면, 제가 소개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가운데)
에그타이머(E.gg Timer)

에그타이머 메인 페이지.


E.gg Timer - simple online countdown timer
http://e.ggtimer.com/ 


웹사이트, 에그타이머는 매우 간결하면서 유용한 웹사이트입니다.
먼저, 타이머의 디자인은 아래 캡쳐한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http://e.ggtimer.com/5min의 모습.


위 이미지는 [http://e.ggtimer.com/5]에 들어가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아주 단순하지요?

사이트 이용방법은 이렇습니다.
에그타이머 웹사이트로 이동해서 [Start a timer]라는 부분에 시간을 영어로 쓰고 [GO!]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은 아주 간단하게 웹사이트 주소인 [http://e.ggtimer.com/]의 뒤에 원하는 숫자를 붙이면, 그 숫자만큼의 초에 해당하는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예를 들면, [http://e.ggtimer.com/30]일 때, 30초의 타이머가 시작되는 것이지요.

여기서 더 나아가 [http://e.ggtimer.com/5min]이나 [http://e.ggtimer.com/5minute]이면, 5분의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물론, [http://e.ggtimer.com/1hour]이면, 한시간의 타이머가 시작되고요.

잠깐 정리하면..
초는 숫자만 쓰기 혹은 sec.
분은 min 혹은 minute.
시간은 hour.

..로 두면 됩니다.

에그타이머가 유용한 이유는 바로 크롬(Chrome)과 같은 탭방식의 웹브라우져(탭브라우져)를 사용할 시에 탭에도 시간이 표시된다는 점 때문입니다.

에그타이머의 5분 타이머, 탭에서 보이는 모습.

따라서 웹서핑이나 다른 작업시에 프로그램 실행과 같이 신경 쓸 필요가 없지요.

또 하나의 장점은 '웹'에서 구현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북마크(즐겨찾기)에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모두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계시지요?
이럴 때, 보통 한시간에 한번씩은 자리에서 일어나 기지개를 펴주고, 10분 정도 다른 곳에 시선을 돌리기를 전문가들은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럼, [http://e.ggtimer.com/50min]을 북마크해두고, 컴퓨팅을 시작할 때에 들어가서 타이머를 실행시켜두는 것입니다.
타이머가 끝이 나면, 스피커에서 삑삑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추가로 또 다른 에그타이머 웹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전혀 다른 웹사이트인 것 같기는 합니다만..


3개의 타이머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에그 타이머.

http://my.online-eggtimer.com/

online Egg Timer
http://my.online-eggtimer.com/ 


전혀 다른 웹사이트기는 하지만, 이 웹사이트 역시 때에 따라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보이는 것처럼 간단하게 시간을 조절합니다.
앞에 두자리는 분이고, 뒤에 두자리는 초입니다.
그럼, 99분 이상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없겠네요.

시간을 조절하고, 아래의 [start timers]를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세개의 타이머가 동시에 시작됩니다.

http://my.online-eggtimer.com/

각각의 시간에 [pause] 버튼으로 일시정지를 줄 수 있고, 아래의 [new timers] 버튼을 누르면, 다시 초기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재밌는 것은 위의 에그타이머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웹사이트의 주소를 이용해 타이머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주소를 통해 세개의 타이머를 저장할 수 있고, 그럼 북마크를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겠네요.


(끝)
때에 따라 아주 유용한 웹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클리앙의 유용한 사이트 게시판에서 보고 이 글을 끄적거리게 되었는데, 댓글에서 인터넷하면서 라면 끓이기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ㅎㅎ''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클리앙   유용한사이트   에그타이머 - 다용도로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타이머.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useful&wr_id=225438 

초등창고    온라인 에그타이머
http://4tblog.tistory.com/entry/%EC%98%A8%EB%9D%BC%EC%9D%B8-%EC%97%90%EA%B7%B8%ED%83%80%EC%9D%B4%EB%A8%B8 



포스팅 끝.
2012년 2월 24일 금요일.

  1.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8774/128/teatimer_icon [본문으로]
Posted by 까만거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eoulrain.tistory.com BlogIcon 서울비 2012.02.27 0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사이트 안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