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To The Edge Of Space (미션 투 디 엣지 오브 스페이스)

 바로 글을 끄적이고 있는 지금 전세계인들의 관심을 한 곳에 집중시키고 있는 기업이 있으니, 바로 레드불(Redbull)입니다. 잘 알려져있다시피 에너지 음료 회사인데, 흥미로운 홍보 및 광고 방법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기업이지요.

 역시 잘 알려져있다시피 이번 도전은 어마어마합니다. Felix Baumgartner(펠릭스 바움가트너)는 초음속 자유낙하에 도전합니다.
 기구 형태로 특별 제작한 캡슐에 들어가 적정 높이에 달하면, 바로 뛰어내리는 도전이 되겠습니다. 적정 높이라 함은 12만 피트 즉, 약 36km 정도의 높이에 올라가서 뛰어 내립니다.

 [관련 기사 링크] 클리앙   새로운소식   Felix Baumgartner  내일 오전 중 세계 최초로 초음속 자유낙하에 도전



무슨 말?

 결론적으로 이게 무슨 말이냐..하면, 풍선을 타고 위로 쭉쭉 올라갑니다. 우주가 보이는 시점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이 높이는 약 36km.. 숫자로 하면 무슨 소리인가 긴가민가 하는데, 이는 보통의 비행기, 여객기가 다니는 높이보다 위에 있는 높이입니다. 즉, 대기가 거의 없는 상태이고, 때문에 우주복에 가까운 특수 복장을 갖추고 뛰어내립니다.

 지금까지 인류 역사상 비행 물체나 기기의 도움 없이 초음속을 돌파한 적은 없기 때문에 만약 이번에 초음속을 돌파한다면, 매우 역사적인 일이 되겠네요. (아직 생중계 중이어서 모르겠습니다만..)

 거두절미하고, 아래 참고 영상을 살펴보지요.

RedBull Stratos from AixSponza on Vimeo.



프레지로 이해하기

 위의 영상은 이해에 매우 도움이 될텐데요. 또한, 이와 관련해 설명하는 프레지를 만들어서 링크를 소개합니다. 프레지 특성을 잘 살려서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지만, 영어라는 것이 함정인가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Link] Red Bull STRATOS by Bas Landsbergen on Prezi



온라인 생중계

 레드불은 이를 생중계로 중계하고 있고, 특별 웹페이지를 만들어, 현재 기압이나 온도 등을 자세히 중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간 오전 2시 27분..)

  




생중계 그리고 캡쳐..

 일단, 레드불 공식 웹사이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Link] About Felix   Red Bull Stratos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생중계를 보려고 했는데, 계속 먹통이네요. 유스트립에서 같은 중계를 한다고 하여 유스트림으로 시청중입니다. :)


위와 같이 특수용으로 만든 기구를 타고 올라갑니다.

캡슐 주변에 여기저기 카메라가 있는데, 이렇게 우주가 보이기도 하네요.

 


성공 기원..

 여러가지 측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모든 이들의 바람처럼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한 기업(레드불)의 홍보, 광고일 수 있지만, 홍체적으로 인류, 인간의 도전과 모험이기도 합니다. 역사적인 날로 기록되지 않을까 하네요.

 어쨌든, 무사 성공을 기원합니다.



포스팅 끝.
2012년 10월 15일, 월요일.
성공 기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까만거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ove111.tistory.com BlogIcon 바닐라로맨스 2012.10.19 1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정말 ㅎㄷㄷ한 도전이네요.

  2. Favicon of http://fruitfulife.tistory.com BlogIcon 열매맺는나무 2012.10.22 21: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날 오후 아이들과 함께 이 점프를 주제로 그림그렸죠.
    몇 번이고 돌려보면서..(전 ytn영상을 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