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ad for MySQL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오늘은 Toad(토드)를 소개합니다. 이미 개발 쪽에 계신 분들이라면, 적어도 한번은 들어봤을 법한. 알려진 바에 따르면,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개발 툴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인데요.

 원래 Toad는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MySQL 툴은 무료(프리웨어)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토드라 검색하면, 오라클에 대한 이야기만 가득인 것 같아 제가 나서서 MySQL 버전의 다운로드와 설치,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컴퓨터에 어색하신 분들도 하나둘 따라오세요. :)



 # 다운로드

 토드는 '토드 월드'라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타고 가시고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면, [Download]를 클릭합니다.


 그럼, 'Toad for MySQL...' 부분을 찾아 오른쪽의 'Freewar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프리웨어 라이센스 계약에 대한 페이지가 나오고, 오른쪽 위에 다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리웨어지만, 제품 등록을 해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아래 보이는 것처럼 이름, 이메일 주소, 직업, 나이대 정도를 입력하고, 'SUBMIT'을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만약,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으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압축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하면, 설치 파일 하나가 덩그러니 보이네요. 


 이렇게 해서 토드를 다운로드하였고, 이제 설치로 넘어갑니다.

 페이지가 길어져서 다음 글로 미룰게요. 아래 링크로 따라오세요. :)



 포스팅 끝.
 2013년 5월 16일, 목요일.
 머리가 무거운 날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까만거북이
TAG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차주환 2013.09.10 14: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2. BlogIcon 케넨 2013.11.05 1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성아 땡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