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GIF, 일명 '움짤'을 빼고서는 재미를 이야기할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지면서 동시에 긴 영상이 아닌, 짤막한 영상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맞아가면서 생겨난 것 같네요.

 하지만, jpg, png와 같은 단순 이미지와는 다르게 gif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맥에서 gif 움짤을 만들 수 있는 'GifGrabber'라는 앱을 소개하면서, gif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

 영상으로도 쉽게 촬영했으니, 혹시, 글보다는 영상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글 맨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D


# GifGrabber 앱 설치

 먼저, 앱을 설치하는 편이 좋습니다.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맥용 앱은 사실, 여러가지가 있는데, 다른 앱은 다음 기회에 소개해보도록 하고, 이번 글에서는 GifGrabber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해 앱을 설치해주세요.

Mac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GifGrabber

▲ 맥앱스토어에서 GifGrabber 페이지 스크린샷


# Gif 캡처하기

 앱을 실행하고 나면, 초록색 사각형 박스가 등장하고, 메뉴바에는 캐릭터 얼굴 같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게 이 앱의 전부이지요. 캡처를 원하는 곳으로 초록색 사각형 박스를 갖다 놓고, "Start Capture"버튼을 누르면, 바로 캡처가 시작됩니다.

▲ 메뉴바에서 보이는 GifGrabber의 아이콘과 초록색 사각형 박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저는 유튜브에서 Gif를 만들어보았습니다. Gif이다보니, 짧게 만들게 될텐데, 그렇지 않아도 30초 제한으로 만들도록 되어 있네요. 만들어진 Gif는 나중에 편집(트림)할 수 있으니, 너무 정확하게 타이밍을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Stop Capture"로 캡처를 끝낼 수 있어요.

▲ 아이유 유튜브 영상을 gif로 만드는 중!

  만들고나면, 다시 메뉴바의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리스트에 내가 만든 Gif 움짤을 보여주고 있고, 이를 클릭하면, "GIF Viewer"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Select gif size"를 통해 이미지 크기(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고, 당연히 사이즈를 줄이면, 용량이 줄어듭니다. 또, "Trim" 버튼을 누르면, 영상의 앞과 뒤를 자를 수 있어서 앞서서 타이밍을 굳이 맞추지 않으셔도 된다고 했던 것을 여기서 조절할 수 있지요. 그 밖의 기능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

▲ 만들어진 GIF는 사이즈를 줄여 용량을 줄이거나, 앞뒤를 자르는 Trim이 가능합니다.


# 유튜브 영상

 위의 내용들과 더불어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영상에서 참고하세요! :D

▲ [Mac Tip] 맥에서 간단하게 gif 움짤 만들어보기 :: GifGrabber


 네, 이렇게 해서 맥에서 GIF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앱, 'Gif Grabber'를 소개해봤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재밌는 Gif의 세계로 빠져보아요 ~ ~  (오글오글)


 포스팅 끝.
 2016년 01월 26일 화요일.
 눈이 펑펑.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까만거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