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맥을 사용한지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이해가 되면서도 되지 않는 단축키가 앱을 종료하는 `command` + `Q`입니다. Quit의 약자를 떠서 지정한 단축키인 것은 알지만.. 윈도우를 닫는 `command` + `W`를 누를 때, 실수로 누르거나 `command` + `tab`키를 누를 때, 실수로 누르는 등의 짜증나는 경우가...

 그래서 크롬(Chrome)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종료하기 전 경고(command + Q)" 기능이 있기도 하고, 맥 앱으로 "commandQ"라는 앱(유료)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commandQ가 유료 앱이기도 하고, 크롬 외에서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


# `command` + `Q`를 눌렀을 때, 색상 반전 주기

 제가 해결한 방법은 키보드의 색상 반전의 단축키로 "command + Q"를 주어서 앱 종료 대신 색상 반전이 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키보드 > 단축키 > 손쉬운 사용 > 색상 반전"에 들어가서, 더블-클릭하여 "command + Q"를 눌러서 단축키를 부여합니다. 그럼, 끝-

이제 모든 앱에서 command + Q를 누르면, 색상 반전이 되고, 다시 누르면 원상태로 돌아갑니다.

 지금까지 손에 익었던 command + Q여서, 정작 앱을 종료하고자 할 때도 색상 반전이 되곤 하는데, 제 경우에는 앱을 종료하는 케이스가 많지는 않아서 이제 마우스로 직접 앱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 보통은 "command + W"로 윈도우를 닫습니다. )


 그럼, 오랜만에 남기는 맥 팁 끝~


# 참고 링크



 포스팅 끝.
 2017년 06월 14일, 어느새 2017년 절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까만거북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