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r 1.0 글 모음/IT Talk

[프로그램소개] 하나의 모니터를 두개로 사용하자! - "DoubleDesktop" v2.0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한개의 모니터를 두개의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모니터를 두개 구입하여 듀얼모니터 구성을 마련한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자금상(;;) 혹은 다른 문제상 그러실 수 없다면 이 프로그램을 한번 써보시는 게 좋겠네요,,^-^;;



프로그램 이름
: Double Desktop v2.0

다운로드 링크
 - http://www.fatfreesoft.com/2desk.php - Double Desktop 공식 홈페이지(영문)

 - 네이버 자료실 <링크>



프로그램이 너무 단순하여 설명이 길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에서 보셨던 빨간 삼각형이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부분인 트레이에 생깁니다.

그런 후에 그 삼각형을 클릭하면 모니터 전환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제가 찍은 스크린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uble Desktop 상의 왼쪽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uble Desktop 상의 오른쪽 화면.



위의 두 스크린샷을 보시면, 위쪽은 제가 지금 작업하고 있는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로러가 작업표시줄에 있으며, 그 밑의 스크린샷에는 파일 다운로더와 음악 프로그램 billy가 작동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 사생활을 위해 일부분은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또한,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uble Desktop 상의 왼쪽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uble Desktop 상의 오른쪽 화면.



위처럼 왼쪽과 오른쪽 화면간의 프로그램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여러 사용이 가능하며, 저처럼 이것저것 떠벌리고 작업하시는 경우에는 용이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Double Desktop의 옵션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레이의 빨간 삼각형을 오른쪽 버튼 클릭하면 옵션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단축키 설정이 가능하며 저는 Alt + space로 설정해둔 상태입니다.

또한 Main Desktop과 Extended Desktop을 구분하여 설정하실 수 있는데,

이는 [Main Desktop = 주된 화면], [Extended Desktop = 추가된 화면] 을 뜻합니다.

결국 Main Desktop은 왼쪽 화면을 Extended Desktop은 오른쪽 화면을 뜻합니다.

그에 따라 오른쪽 화면인 Extended Desktop에서는 바탕화면 아이콘을 숨기게 할 수도 있으며, Main Desktop과는 다르게 바탕화면 설정도 가능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작동 원리는 윈도우즈의 작업표시줄에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표시되어야 하는 것을 눈가리고 아웅~ 식으로 감춰두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사용자 눈에 보이지 않을 뿐 작업표시줄에는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대기하고 있는 것이죠.


메모리 사용량은 현재 확인해본 결과, 약 7MB정도를 나타내며, 요즘과 같은 고성능 컴퓨터에서는 전혀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약 2~3주 사용해본 결과, 익스플로러 작동시 몇가지 문제점이 나타났으며, 종종 작동중이었던 프로그램이 사라지는 버그도 발생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곧바로 사용하시지 말고, 차근차근 과정을 살펴보시면서 어떤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셨듯이 블로그 등의 인터넷 작업은 Main Desktop에서, 다운로더나 음악 플레이어, 동영상 강의 등을 시청할 때, 그리고 Main Desktop이 복잡할 때, Extended Desktop을 사용합니다.

아, NateOn과 같은 메신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 듯 합니다.

NateOn 같은 경우에는 Extended Desktop 사용시 쪽지가 오면 그 화면 자체에서 쪽지를 표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 화면을 사용중이라고해서 왼쪽 화면에 뭐가 뜨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밖에도 하나의 모니터를 듀얼 혹은 트리플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여럿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코즈 링크: 하나의 모니터를 듀얼로 이용해보자!)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까만거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