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

[Torrents Tip] 마그넷 링크(Magnet Link)로 토렌트 다운로드하기.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들어가기 전에)
토렌트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뮤토렌트를 다루는 방법에 익숙하시겠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토렌트라는 훌륭한 도구를 기존의 업로드-다운로드 방식에 비해 어색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엄밀하게 말해서 결코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오늘 소개하는 팁은 뮤토렌트에서 토렌트 파일을 이용하지 않고, '마그넷 링크(Magnet Link)'를 통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본론)

BitSnoop 소개.

'비츠눕(BitSnoop)'은 토렌트 커뮤니티 중 완전한 공개의 성격을 띄고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일체의 회원가입과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심지어 시딩(Seeding)의 조건도 없습니다.
방문자들 간에 자유로운 토렌트 공유만을 위해 존재하는 곳이지요.

이번 제 팁에서는 비츠눕에서부터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비츠눕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토렌트 커뮤니티에서는 토렌트 파일 뿐만 아니라 마그넷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번 팁을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잘 활용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비츠눕 웹사이트 접속을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접속 후에는 원하는 토렌트 파일을 찾기 위해 키워드를 검색하고 원하는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BitSnoop에서 마그넷 링크를 이용해 토렌트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1.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보통은 오른쪽에서 세번째에 있는 [Download Torrent] 버튼을 클릭해서 토렌트 파일을 받지만, 때때로 파일의 링크가 깨져서 토렌트 파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그 위에 있는 [Magnet Link]를 클릭합니다.

BitSnoop

[Magnet Link] 클릭하기 - BitSnoop


하지만,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웹브라우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일 경우에는 그 버전에 상관없이 제대로 파일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것입니다.

해결책으로는 크롬(Chrome)이나, 파이어폭스(Firefox) 등의 다른 웹브라우져를 사용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에서 [바로가기 복사(T)]를 클릭합니다.


2. 뮤토렌트(uTorrent)를 실행시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클립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버튼은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기능의 단축 버튼입니다.

uTorrent

클립 버튼 클릭하기 - uTorrent



3.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창(윈도우)가 뜨면, '붙여넣기'를 통해 복사해두었던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뮤토렌트는 자동으로 여러분들이 복사해둔 주소를 붙여두었을 겁니다.
그럼, 바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똑똑한 뮤토렌트.. : ) )



4. 바로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다음 과정은 기존의 뮤토렌트 사용법과 같습니다.
원하고자 했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즐기면 됩니다.


(마치며)
이 팁은 이미 뮤토렌트와 토렌트를 어느 정도 사용하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다소 생소하실 수 있으나, 이미 친절하신 많은 분들께서 뮤토렌트 사용법과 토렌트 사용법 등을 잘 정리두셨고, 저도 그 분들 덕분에 지금은 능숙하게 토렌트를 여러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몇가지 키워드를 '구글(Google)'에서 검색하시면 좋은 포스팅을 많이 접하실 수 있습니다. : )

좋은 하루 되세요.


 + 최상단 아이콘 이미지 출처: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23754/128/deluge_torrent_icon 



포스팅 끝.
2012년 1월 16일 월요일.



  1. 아이콘 이미지 출처: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23754/128/deluge_torrent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