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

[Win] 윈도우즈용 드롭박스 사용법 소개.


(이미지 출처: dropbox 앱)
(처음)
앞서 윈도우즈용 드롭박스 설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드롭박스 설치 중간에 등장하는 튜토리얼을 통해 드롭박스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운데)
윈도우즈용 드롭박스 사용!
1. 

Welcome to Dropbox, Jaesung!
: 드롭박스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재성! (역주: 여기서 재성은 제 이름입니다. :) )
Your Dropbox is a special folder on your computer. Simply drop in file and they will instantly be available on any of your other computers and the web.
: 드롭박스는 당신의 컴퓨터의 특별한 폴더입니다. 파일을 간단하게 갖다 놓으면, 그것들은 즉시 당신의 다른 컴퓨터와 웹에서 바로 사용 가능해질 겁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것처럼 드롭박스를 설치하면, 윈도우즈의 사용자 폴더 안에 dropbox라는 폴더가 생성됩니다.
그 폴더로 원하는 파일을 드롭 즉, 간단히 복사해두면, 자동으로 드롭박스가 다른 컴퓨터나 디바이스, 웹에 동기화시켜줍니다.
그것으로 사실 사용은 끝입니다.

2. 

Access your files from anywhere using dropbox.com
: 언제 어디서나 dropbox.com을 통해 당신의 파일에 접근하세요.
If you need to access your files from someone else's computer, simply login to www.dropbox.com. You can view, download, and upload your file securely from any web browser.
: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컴퓨터에서 당신의 파일에 접근하길 원한다면, 간단하게 www.dropbox.com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어느 웹 브라우져에서나 안전하게 당신의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dropbox.com을 이용한다면, 웹에서 윈도우즈 탐색기를 이용하듯이 간편하게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에 있다면 이러한 방법이 거추장스럽지만, 다른 사람의 컴퓨터라면, 동기화보다는 위의 방법이 훨씬 더 빠르고 간단할 것입니다.

3. 

The Dropbox Notification Area Icon.
: 드롭박스는 알림 공간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A green arrow on your screen shows the location of the Dropbox notification area icon.
: 초록색 화살표가 당신의 스크린에 표시될 것이고, 그것은 드롭박스의 알림 공간 아이콘을 가리킵니다. 
Click the icon to quickly open your Dropbox folder, access the Dropbox website, find help and information, and change your Dropbox preferences.
: 아이콘을 클릭하면, 드롭박스 폴더를 바로 열 수 있고, 혹은 드롭박스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그 밖의 정보를 보거나 드롭박스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나오면, 실제로 초록색 화살표가 보이는데, 윈도우즈의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계 부분에 드롭박스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으로 드롭박스 폴더를 열거나 웹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고, 동기화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4. 

Share folders with people you know.
: 당신이 아는 사람들과 폴더를 공유하세요.
You can share any folder in your Dropbox with friends or colleagues, even if they use a different operating system from you.
: 당신은 드롭박스 안의 폴더를 친구나 동료 등과 공유할 수 있고, 심지어 당신과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더라도 그들과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드롭박스 폴더 안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공유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Share This Folder...]
이 메뉴를 이용해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파일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5. 

That's it!
: 끝!
Dropbox has finished installing and you're all set up and ready to go. Thanks for using Dropbox. We hope you enjoy it!
: 드롭박스 설치와 당신의 설정이 모두 끝이 났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를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당신이 즐기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설명이 끝났습니다.


(끝)
드롭박스 자체가 워낙에 간단하면서 강력한 툴이어서 그 밖의 설명은 많은 설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저, 드롭박스 폴더에 파일을 떨구어 놓고, USB 메모리처럼 사용하면 그만인 것이지요.

그럼,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포스팅 끝.
2012년 3월 19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