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

[Win] Toad(토드) for MySQL :: 테이블과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 테이블과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순서가 거꾸로 된 것 같지만, 이 순서가 설명하기 쉬워 테이블을 먼저 설명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여 따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전체를 훑어보고, 세세하게 따라해보셨으면 좋겠네요. :)



 # 테이블 만들기

 아래 보이는 것처럼 테이블 목록의 위에 있는 아이콘들 중, 가장 왼쪽에 있는 'Create a new table'(새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Create Table' 윈도우가 등장합니다. 만들 테이블의 Name(이름)을 지정해주고..


 왼쪽에 보이는 사이드바에서 'Columns'에 들어가, 최소한 하나의 컬럼을 추가합니다. 역시 Name을 채우고, [Add]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테이블을 생성하기 위해 아래의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테이블은 너무 잘 만들어졌어."라는 메시지가 등장합니다. [OK] 클릭.


 그럼, 테이블 목록에서 만들어진 테이블을 볼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데이터베이스와 서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른 곳에서 많이 다르고 있지요.

 토드의 왼쪽 사이드바에서 위의 탭들 중에 'Database'(데이터베이스)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로 들어간 후에, 'Create a database'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데이터베이스의 이름을 지정하는 페이지가 나타나고, 이름을 지정해준 뒤에 [OK] 버튼 누르면, 데이터베이스 생성은 끝!

 새로 만든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을 넣기 위해 테이블 생성시 새로 만든 데이터베이스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포스팅 끝.
 2013년 5월 15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