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이야기

[WebGame] HaxBall (핵스볼) : 매우 간단하지만, 중독성 있는 축구 게임

haxball (핵스볼) 게임



(처음)
안녕하세요, 까만거북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웹게임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설치는 커녕 회원가입조차 필요 없는 잠깐 짬을 내서 즐길 수 있는 축구 웹게임입니다.


(본론)
HaxBall
핵스볼 게임을 소개하기 전에 유튜브 영상을 하나 첨부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동그라미로 캐릭터로 플레이어 각자가 선수 한명씩을 맡아 조작하는 게임입니다.
방향키와 슛 버튼([X], [Space Bar], [Shift] ...)만으로 조작하고, 다양한 맵과 시간제, 점수제 등으로 나름대로의 규칙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haxball (핵스볼) 게임 로그인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원하는 닉네임을 치고, [Play now!] 버튼으로 로그인합니다.

haxball (핵스볼) 게임 방 목록

다음은 위 이미지처럼 방 목록이 나타나고, 방 이름, 플레이어 수, 비밀번호 여부, 호스트와의 거리가 나타납니다.
호스트와의 거리는 서버 즉, 방장과의 거리로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방부터 나열해서 보여주며, 아래로 내리며, 해외 사용자들의 방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오른쪽으로 새로고침, 방 접속하기 방 만들기 버튼이 있고, 리플레이, 옵션, 로그아웃 버튼이 있습니다.
방 접속은 버튼 외에 더블클릭으로도 접속할 수 있고, 리플레이는 말 그대로 게임 중에 녹화할 수가 있는데, 그것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haxball (핵스볼) 게임

방에 접속하면, 잠깐 대기하다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중에 [Menu (Esc)] 버튼을 클릭하거나 [esc]키를 누르면, 메뉴가 등장합니다.
또한, 게임 중에 [tab]키를 누르면, 채팅 창으로 바로 커서가 가고, 다시 게임으로 복귀하려면, [enter]를 누르면 됩니다.

haxball (핵스볼) 게임 메뉴

메뉴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고, 녹화하기, 링크 보내기, 나가기 버튼이 있으며, 팀 구성과 점수 제한, 시간 제한, 맵 이름 등 방에 대한 정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메뉴 버튼 아래에 있는 옵션 버튼([optio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axball (핵스볼) 게임 옵션

차례로 사운드 설정, 핑 그래프 출력 설정, 하드웨어 가속 설정, 프레임 제한 설정이 있습니다.
사운드는 아시다시피 소리가 나느냐 마느냐의 문제고, 핑은 인터넷 접속에 크고 작은 문제를 일으키지만, 대한민국의 인프라라면, 문제 없습니다.
또한 웹브라우져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돌아가는 게임이므로 웹브라우져가 혼자 감당하기에는 버거울 수 있습니다.
혹은 아무 화면도 나타나지 않을 때,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Yes'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프레임 제한 설정인데, PC가 저사양이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기본 설정보다 아래로 설정을 맞춰주면 됩니다.

핵스볼 게임은 아래 링크로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HaxBall - Play
http://www.haxball.com/



(마무리)
게임 소개에 의하면, 아르헨티나 인디 게임 제작자가 만들었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간단한 아이디어로 재밌는 게임을 만들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네요.

재밌는 핵스볼 되길 바랍니다~ :)

 + 이 글은 클리앙 Eternity님의 글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클리앙   유용한사이트   핵스볼(HaxBall)-간단한 조작의 온라인 축구게임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useful&wr_id=225272&page=0&sca=&sfl=&stx=&spt=0&page=0&cwin=#c_225303



포스팅 끝.
2012년 2월 12일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