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리뷰] 엑서리스 미니삼각대폴더 :: 스마트폰을 위한 최고의 미니 삼각대

 - 스마트폰에 적합한 미니 삼각대를 찾다

 한 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과 동영상을 마구 찍어내야만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마땅한 디지털 카메라가 없기도 했고, 어차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해야했기 때문이기도 했지요. DSLR이 있었지만, 장시간의 동영상 촬영에는 무리였습니다. 결국 스마트폰으로 디바이스를 결정했지만, 이번에는 마땅찮은 삼각대가 없었습니다. 집에 있는 삼각대는 총 3개로 미니 삼각대, 중형 삼각대, 대형 삼각대가 있었지만, 하나 같이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는 없었지요.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에서 울며울며 스마트폰을 벽에 기대어 촬영을 해야했습니다. 거치가 목적이었는데, 결과물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요.

 디자인 쇼핑몰 품([Link] http://www.poom.co.kr/ )에서 판매하는 '엑서리스 미니삼각대폴더'는 이 두가지 상황을 모두 극복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홀더'와 '삼각대'가 한 세트인 이 제품은 '삼각대'에 일반 디지털 카메라를 설치할 수도 있고, 반대로 이미 가지고 있는 삼각대에 스마트폰을 설치할 수도 있도록 '홀더'가 그 역할을 합니다.



 - 엑서리스 미니삼각대폴더

 먼저, 미니 삼각대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 홀더와 삼각대가 분리되다

 홀더는 스마트폰을 지지해주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에 케이스나 다른 악세사리를 장착하는 것이 아닌, 집게 같은 원리로 홀더가 스마트폰을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홀더는 삼각대에서 분리되는데, 같이 세트로 있는 삼각대 뿐만 아니라 다른 대부분의 삼각대에 호환 가능합니다. 국제 표준 규격인 나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이 가능하고, 보통 삼각대의 '헤드'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삼각대 역시 일반 디지털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 소개 페이지에 의하면, 원래는 따로 판매하는 제품이었다가 이렇게 세트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 구부러지는 다리

 하지만, 미니 삼각대의 특성상 항상 바닥에 놓고 촬영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그렇게 되면, 자유롭게 어딘가 위에 놓고 촬영을 해야하는데, 그럴 때 역시 이 삼각대의 장기가 발휘됩니다. 조금 뻑뻑하기는 해도 그만큼 안정성 있게 고정이 된다는 의미이고, 걸어두거나 위의 사진처럼 고정시키는데 아주 제격이라 할 수 있겠네요.

 미니 삼각대를 선호하는 이유는 단연 작은 크기 때문이겠지만, 이렇게 구부러지는 다리가 아니라면, 결국 작은 크기는 해가 되기도 하고, 이득이 되기도 합니다. 동시에 이렇게 구부러지더라도 내구성이 약해서 조금 구부리다가 부러지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이 삼각대는 그렇지 않네요.



 - 제품 구성

 사실 제품 구성을 소개하기 민망할 정도로 케이스 안에 삼각대만 딸랑 있습니다. 하하. ;

 전면에는 삼각대가.

후면에는 간단한 스펙과 사용 방법이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 스마트폰을 위한 최고의 미니 삼각대로 추천!

 이미 제 블로그까지 오신 분이라면, 여기저기에서 검색을 타고 오신 분들이겠지요. 단연 최고의 삼각대라고 추천합니다. 이것저것 많은 제품들이 있고, 더러는 정말 간단한 아이디어로 '거미 삼각대'라는 별명의 저가형 제품도 있지만, 이 제품은 '안정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단순한 플라스틱 몇개로 고정시킨 물건이 아니기에 더 신뢰가 갑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줄입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 이 글은 디자인 쇼핑몰, 품(POOM)에서 서포터즈 품이안 3기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참고 링크] 까만거북이의 달리는 이야기 :: [품이안] 품(POOM)에서 품이안 3기로 선정되었습니다. 


[링크] 품 :: http://www.poom.co.kr



포스팅 끝.
2012년 9월 17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