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r 1.0 글 모음/Ver.2.4

구글도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답, 42를 알고 있었다.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해답, 42 - 초보 리눅서의 이야기(정승원님 블로그)


12시가 지났으니 어제겠지만, 어쨌든 승원님의 블로그에서 흥미로운 포스팅을 보고 흥미로운 고민에 빠져보았더랬다.
그리고 왜 42이라는 답을 내놓았을까 홀로 고민해보았지만, 그 고민은 시작도 끝도 할 수 없었다.






승원님 블로그에서 위 동영상을 바라보다 유튜브 영상들이 그러하듯 관련 동영상을 돌려보다가 흥미로운 동영상을 발견했다.








그리고 궁금하니 나도 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에서 'the answer to life universe and everything' 키워드로 검색한 페이지.)




구글도 이 42에 대한 계산을 했었나 보다.


. . . (-_ㅡ;;)





"결국 깊은 생각의 제작자들은 이번엔 궁극적인 질문, 그 자체의 의미를 알아내기 위해 깊은 생각보다 더 큰 슈퍼 컴퓨터를 만들게 되는데,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슈퍼 컴퓨터가 바로 우리가 사는 '지구(Earth)'라고 합니다."

 - 출처: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해답, 42 - 초보 리눅서의 이야기(정승원님 블로그)



우리는 혹시 그 마지막 슈퍼 컴퓨터의 계산을 위해 하루하루 에피소드를 만들어가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아니, 아마 그것이 정답인듯.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의 의미를 알아내기 위한 것이 아닌.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해답을 알아내기 위한 것이 지구이다. :)



포스팅 끝.



덧붙임)
그냥 영어도 잘 모르지만, 영국식 영어는 도통 들리지 않는다.
't' 발음을 계속 강하게 내니 그저 어색함에 당황스러울 뿐.. (-_ㅡ;;)


덧붙임2)
영상을 계속 보다보니, 저 컴퓨터야 말로 지상 최고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컴퓨터 아닌가! @@;;
나도 책상에 손을 살짝 올리고 말을 하면 계산이 가능한 컴퓨터를 갖고 싶다. :)

. . . (-_ㅡ;;)

'Ver 1.0 글 모음 > Ver.2.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용품 떨이 처분.  (8) 2008.02.28
자전거 브레이크 교체.  (0) 2008.02.28
'왠지'와 '웬지'.  (2) 2008.02.27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 3가지 설치.  (2) 2008.02.26
오늘의 링크.  (6) 2008.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