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이야기

[Mac Tip] 맥용 플래시 설치 방법. - Flash.


(이미지 출처: Iconfinder[각주:1])
(처음)
저는 앞서 여러번 소개한 대로 웹브라우져로 맥용 크롬(Chrome)을 사용중입니다.
크롬을 사용중일 때는 설치 후에 자동으로 플래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었는지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를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았는데, 문득 사파리(Safari)로 웹서핑을 하다보니,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플러그인 없음' 이라는 메시지가 보이더군요.

사파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없어서 등장하는 메시지.

위 스크린샷은 제가 자주 다니는 클리앙([링크] http://clien.net)에서 첨부된 동영상을 보려고 할 때 등장한 화면입니다.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이면, [추가 정보...]를 클릭해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등장하는 이유는 우선, 크롬에는 플래시 플러그인이 기본 내장되어 있지만, 사파리에는 기본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고.
또한 맥의 운영체제인 맥OSX에는 이전까지 플래시 플레이어가 기본 탑재되어 있었지만, 라이언(Lion) 버전부터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빠졌기 때문입니다.
여러모로 애플의 아이폰(iphone) 시절부터 플래시 죽이기는 이제 맥까지 넘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사설은 그만하고, 아래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과정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맥용 플래시 플레이어(플러그인) 설치.
1. 먼저, 위에서 보았듯이 사파리에서 웹서핑 도중에 위와 같은 메시지가 등장하면, [추가 정보...]를 클릭합니다.

사파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없어서 등장하는 메시지.


2. 그리고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사파리에서는 오른쪽 상단의 검색바 옆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어 다운로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되는 페이지의 링크는 아래와 같으며, 크롬 등의 웹브라우져로 접속했을 때, 자동으로 접속한 웹브라우져를 인식하여,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확인합니다.

3. 다운로드가 다 되면, 다운로드창에서 바로 더블-클릭하거나 다운로드 폴더의 파인더를 열어서 'install_flash_player_osx.dmg' 파일을 마운트(Mount)합니다.

그리고 보이는 'Install Adobe Flash Player'를 더블-클릭으로 실행합니다.

4. 아래와 같이 등장하는 보안 경고 메시지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이제 등장하는 설치 관리자에서 사용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박스에 체크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승인]을 클릭합니다.


7. 만약, 웹브라우져가 열려 있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등장합니다.
웹브라우져에서 웹서핑하여 열려있던 웹페이지들을 정리하고, [모두 닫기]를 클릭합니다.
따로 웹브라우져를 종료한다면,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8. 설치가 시작됩니다.


9.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이고, [완료]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종료합니다.


10. 그리고 아래와 같이 데스크탑(바탕화면)에 마운트되어 있는 'Flash Player'를 클릭-드래그로 휴지통에 가져가서 추출(Eject)하거나 보조클릭(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후, 보이는 추출 버튼을 이용해 추출합니다.
이렇게 맥에서는 응용 프로그램 설치시에 마운트 개념을 활용하므로 추출하는 방법에 꼭 익숙해야합니다.



(끝)
이렇게 해서 아주 간단한 맥용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플래시 플레이어가 업데이트되더라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포스팅 끝.
2012년 3월 15일 목요일. 
추웠던 오늘 하루.


  1. http://www.iconfinder.com/icondetails/20059/128/flash_macromedia_ico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