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영화 보기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by 까만거북이 2014. 3. 17.
반응형



인생은 아름다워 (1998)

Life Is Beautiful 
9.5
감독
로베르토 베니니
출연
로베르토 베니니, 니콜레타 브라시, 조르조 칸타리니, 귀스티노 두라노, 세르지오 비니 부스트릭
정보
코미디, 전쟁 | 이탈리아 | 116 분 | 1998-03-06
글쓴이 평점  

# 무한긍정과 감동, 그 이야기 -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보았습니다. 아무 내용도 알지 못한채 맞이한 이 명화는 참.. 모두 보고 나니, 마음 한구석을 짠하게 만들어버렸습니다. 내내 웃으며 볼 줄 알았던 이 영화는, 영화가 끝난 뒤에는 눈물을 보이게 만드네요.


# 감상 기록

 이 명화를 왜 이제서야 보았을까. 무슨 동기로 갑자기 이제와서 본 이유조차 알 수 없지만, 어쨌든 보았다.

 무한 긍정. 순발력. 창의력.
 스트레스와 고민이 많은 요즘 같은 때에 '귀도'와 같이 긍정 에너지를 뿜어내는 마인드를 잘 배워야만 할 것 같다. 거침없이 아니, 겁 없이 하고 싶은대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그때 그때의 상황에 맞춰서 순발력 있게 움직인다. 덕분에 하고자하는 것이 있으면 재빠르게 움직인다.

 나는 항상 계획이 필요하고, 무겁고, 진지한 반면, 속으로 원하는 것은 그 자유로움. 발랄함, 아니 긍정함. 그것들을 배우고자 하는데, 알고보면, 겁이 많다. 오늘 좋은 영화를 보았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도라'를 위해서 물불 가리지 않고, 뒷 문제는 뒤에 해결하자는 심보인지.. 심지어 수용소에서조차 아내를 위해 아미크를 빼았아, 방송을 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나는 과연 할 수 있을까. 저건 영화라서. 라는 생각이 들지만, 결국 현실과 다를 바 없는 이야기다. 더 긍정과 더 목표만 바라봐야 할 것. 그리고 나도 풋풋한 사랑을 하는 연애가 하고 싶어졌다. 아니, 하나만 바라보고 계속 행복해하는 연애가 하고 싶어졌다.

 수용소 안에서 아들을 위해 그때 그때의 순발력으로 게임이라는 것으로 알려주는 그 창의력과 역시 무한 긍정력 또한 대단했다. 덕분에 영화 제목인 인생은 아름다워로부터 시종일관 웃음으로 시작해 웃음으로 끝나지 않고, 웃을 수 없는 웃음을 자꾸 주고 나니, 영화가 끝나고 가슴 한편 미워졌다.

 정치적 풍자와 독일의 유태인 학살 이야기들을 고루 담은 영화. 유태인 학살이 잘 와닿지 않는 한국인들이 봐야할 영화인 것 같다. 가스 샤워 이야기나 무일푼 노동은 사람이 할 짓인가 싶다. 그나마 영화니까 이 정도 다루었으리라.

 번외로 귀도 역할을 했던 '로베르토 베니니'는 주연이자 감독이었으며, 영화 속 아내, 도라였던 '니콜레타 브라시'는 실제 로베르토 베니니의 아내라고 한다.


# 유튜브










# 주요 장면












# 참고 링크

인생은 아름다워 – Daum 영화
은근한 기록 :: 인생은 아름다워, 명대사
인생은 아름다워 | Desire to fly high!
종이시계 ::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보고
인생은 아름다워 - 엔하위키 미러


포스팅 끝.
2014년 03월 17일.
원래 16일에 쓴 글.


반응형